라이프로그


팜통수의 추가답변


을 본 후의 생각하나

해당 IOS 검수의 경우 IOS 자체 규정에 따라 리젝되어 출시가 지연된 부분으로 이로 인한 별도의 보상 및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한다. 즉, "우리(팜통수) 잘못은 없고 애플이 리젝먹여서 늦게 나온거니 애플 잘못! 따라서 보상은 없음." 이라는 논리.


그걸 빗대면 요렇게 나온다.


해외 거래처를 만나러 해외를 나가야 됨.
: 게임 출시를 위해 IOS검수를 받아야 됨


공항에서 출국하려는데 여권이 없음.    
: 검수시 필요한 부분이 빠지거나 불필요한 부분이 들어감


규정상 여권이 없으면 출국을 안시켜주는 것은 당연한 일
: 검수에서 뭔가 사유가 발생하여 리젝됨


해외 거래처에게 "공항이 여권없다고 출국 안시켜줘서 늦었어염, 공항이 나쁨. 우리는 할만큼 했음" 라고 변명하는 꼴.
: 팜통수는 게임 잘 만들었는데도, 리젝시킨 애플이 문제라서 보상 못해줌.


정말 쓰고보니 다시한번 얼마나 양아치같은 놈들인지 실감난다.
그리고 이렇게 무시되어야 하는 iOS 유저들이 이젠 불쌍하기까지 하다.


아니 무시하는건 좋으니까 서비스 제대로 못할거면 걍 앱스토어에서 내리라고.


iOS 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지금도 신나게 팅겨가며 게임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과금을 신나게 해주는 유저도 있음....그 유저도 불쌍함.

차로 비유하자면


신차 주제에 잔고장이 너무나 많아서 매주 정비소에 들락날락 해야 하는 차량을 제 가격주고 사서
타고다니면서 업체에 환불 or 리콜 한번 주장 안하는 꼴.
 


뭔가 문제가 있으면 이의를 제기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그런거 없음. 이러니 더 회사에서 호구로 보지 -_-;
자잘한 업데이트가 문제인가? 게임을 제대로 할 환경이 문제인가 부터 생각해야 하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하는 내가 미친놈인가? ㅋㅋㅋㅋㅋㅋㅋ


PS / 유니티 탓 하는 인벤 기사 봤는데 웃음만 나옴. (.....절대 자기들 기술력 모자라단 소린 못하겠지. 암)


멍청한 사람 뒤에 더 멍청한 사람이 있으면 스포츠(특히 야구)잡담


전자는 재평가를 받게 됩니다.

전자는 두산의 전 감독 김진욱, 후자는 당연히 현 감독인 송일수.

저도 김진욱 까는 쪽입니다. 김진욱 감독의 공과를 따질때 저는 공보다는 과가 더 많다고 보는 쪽이라서요.

호불호는 갈릴 수 있겠지만 말입니다.


어쨋건 임기 내내 이해할 수 없는 야구를 해놓고

무슨 우주의 기운을 다 받은 (거기에 평소에 그렇게 하래도 안하던 "정상적인 감독질" 을 갑자기

포스트시즌에서 한 덕분에) 포스트시즌.... 딱 준플 5차전부터 한국시리즈 4차전까지...


5차전부터는 다시 돌커피로 회귀했지요. 그리고 시리즈 내주고.....

여튼 뭐 지나간 이야기 자꾸하면 입아프고....


여튼 김진욱 감독도 맘에 안들었는데 그보다 더한 병신이 와서 이제는 팀을 송두리채 말아잡숫고 있습니다.

감독이 바뀌면 바뀔수록 왜 병신력만 업그레이드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일단 김태룡과 송일수부터 좀 내쫓고 다시 새 판을 짜면 좋겠는데

그럴리가 없겠죠. (....)


내려가고 싶어도 맘대로 내려가지도 못하는 이 우울한 현실.

그래도 오늘 하나 내려갔네요. -_-;

개인이 회사 이기기 참 어렵군요 (부제 : 팜통수의 마지막 답변) 그 외의 게임

기나긴 (...) 클레임의 종지부는 아래와 같이 결론났습니다.


======================================================

안녕하세요. 팜플입니다.


사서님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문의내용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말씀하신 IOS 오픈 지연 보상 및 이벤트에 관해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였으나
지연 보상 및 이벤트에 대한 부분은 현재 진행이 예정된 부분은 없습니다.


만약, 해당 관련 이벤트등 진행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큐라레 최적화의 경우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으나
iOS의 경우 각 사양에 따라 체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의 경우 해단 휴대폰의 사양 및 메모리등으로 인해
프리징 및 팅김현상등이 발생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해당 관련하여 문의 및 방문하시더라도
동일한 답변만을 드릴 수 밖에 없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부조리한 점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그것을 이슈화 시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다시한번 느낀 3달이었습니다. 분명한 유저의 권리이며, 사측이 약속한 부분만이라도 이행하라는 것 조차도 그들은
이행하려 하지 않았고, 그 결과는 위의 답변에 있는대로...

분명 자신들의 과실임에도 그 조차도 인정하지 않고 어떤 보상이나 하물며 이벤트도 해 줄수 없다는 파렴치한
답변을 무려 2주만에 해 주셨습니다.

iOS 지연오픈에 대해서는 앞서도 언급을 했던 부분이지만, 분명 그들은 공지로 추가적인 보상을 언급했습니다.
"떡" 이라는 표현을 썼는데, 요새 한참 유행하는 휴대폰 페이백 사기를 치는 양아치들과 다른게 뭔지 모르겠네요.


공지에 있는 내용이라도 진행해달라고 한발짝 물러섰고, 그래서 그 부분은 적어도 뭔가 다른 결말이 날 거라 생각했던
제가 아주 병신인듯 싶습니다. 해당 공지는 아래 스샷대로.


공지에 적힌 떡은 대체 언제쯤 돌리시는겁니까? 그냥 장난삼아 써둔건가보네요? 라고 항의해 봤지만 소용없었죠.
유저한테 보상 성격의 발언을 하고 아무것도 안하면 그건 그냥 유저한테 대놓고 사기친겁니다.

 

그래서 나온 결론은

떡을 돌린댔지 보상을 준다고는 안했어요 <<


위 답변만으로 보면 "2달러 50장이라고 했지 1만원 50장이라고는 안했어요" 수준의 말장난이 됐습니다.


진짜 양아치같은 놈들이라고 밖에 말 할 수가 없습니다. 제대로 사과 한마디 안하고 오픈 되었으니 빨리 삥뜯어야 하니
3/28에 오픈공지하고 "이벤트 공지" 는 3/31에 올리겠다고 한 것 부터 웃기는데 그 이벤트는 남이 먹다 버린거
찌끄러기 주워먹는 이벤트.


거기다 페이백 해준다고 한게 "구글" 과 같이했습니다.. (iOS단독 페이백 한번도 없음)
당시에 이미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페이백 한번씩 다 한 상태에서 추가로 하게 되는 것이었고 iOS유저들은 처음.
짱개식으로 계산하면 iOS유저들은 격차를 줄이기 위해 한큐에 2배의 돈을 써야 한다는 말이 되는거죠.

이게 과연 iOS유저를 위한 페이백이었을까요? 천만에.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선택권만 넓혀준 꼴이 된거죠. 왜? 네이버/티스토어 를 쓰는건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이죠.
그냥 구글에서 결재만 하는 것이니까. 맘먹으면 얼마든지 안드로이드는 페이백을 받을 기회가 있었다는 겁니다.


즉 기회의 측면에서 지금까지도 iOS유저들은 안드로이드 유저에 비해 1회의 페이백 찬스를 못받고 있는 거나 다름이 없지요.

iOS 심사때마다 쿠폰 입력창 가리면서 "그 때 입력 못하면 우린 책임없음" 이러는게 팜통수입니다.

쿠폰 기간 연장해주면 되지 않나요? 하니 "그럴 능력이 안됩니다" 라고 아주 당연하게 말하는거 보고 기가찼습니다.

자기들이 게임 서비스 계속 하고 싶어서 꼼수쓰는걸 왜 유저가 피해를 봐야되나요?

리젝사유 안들어가려면 현물로 주던지 하면 되는데 "현물로 주면 버그납니다." 같은 소리를 오픈 3개월째에 하는게
팜통수 클래스입니다. iOS리젝사유인거 알면서도 쿠폰으로 밀어붙이고, 자기들 멋대로 쿠폰 입력창 닫아버리면
기간이 남았는데도 못쓰는 유저들은 어쩌라고 -_- 저러는 건지 모르겠네요.


요즘 좀 기간 길게주는거, 제가 가서 항의하고 온겁니다 (.....)

실제로 5월 초순경 기간 남은 쿠폰을 떡하니 막아버리고 쿠폰 기간 지나도록 심사가 안끝나서  iOS유저 상당수가
쿠폰 갖고도 템 못받는 사태가 있었죠.


여러모로 iOS차별 쩌는 게임인데 이럴거면 뭐하러 오픈했나 싶네요.
동접자 조금이라도 더 올릴 생각으로 사전등록 다 받아놓고 오픈 못한 주제에 책임도 안지고....


힘없는 유저 하나가 난리친다고 어떻게 되리라고는 기대도 안했던건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더 심각한 양아치
집단이었다는거에 다시한번 놀랄뿐이고 웃음만 나옵니다. 본인들이 만든 게임 본인들이 책임지라는데
그것도 안해주겠다는건 서비스를 접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

 
그리고 iOS튕김문제.


솔직히 이건 저 동네 기술력 탓이라고 100% 확신하는 이유가, "다른 액션+이펙트 평균" 의 게임에서는 안팅긴다는 점입니다.
즉 큐라레와 비슷한 전투상황을 상정하여 다른 게임을 돌려봐도 (물론 100% 같은 조건은 아닙니다.) 화려한 이펙트 및
3D 화면을 풀로 돌아다니는 캐릭터들 같은걸 돌려도 전혀 무리가 없다는 점을 주목해야 하는거죠.


예시로 들기 뭐하지만 그나마 하는 거 중에 비슷한 이펙트를 내는 것 중 다함께 던전왕이라는게 있습니다.
온 맵을 3D로 만들어놓고 마법이펙트 펑펑터지면서 하는 게임이라 큐라레에서 환서/금서 잡을때만큼의
이펙트 효과가 나오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던전왕은 안팅기고 큐라레는 멈추거나 팅긴다는게 다를뿐이죠.

아이폰 4s 를 3년째 써오고 있지만 이 폰에서 이렇게 플레이 못하는 게임은 큐라레가 유일했습니다.
자신들이 메모리 누수를 제대로 잡지 못한다는 결론이 나오는건데, 이걸 마냥 유저 폰 탓하고 있다는게 제일 큰 문제죠..


그리고  iOS 자체 개발 툴을 안쓰고 안드로이드 버전 개발 후에 그걸 컨버전 했을 경우에도 버그같은게
많다고 들은바 있는데, 이것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고 말이죠.


워낙 믿음을 주지 못하는 회사다보니 별게 다 의심되는군요.


2시즌 전쯤인가? 팅기는거 영상으로 남겨둔게 있어서 올려봅니다. 판단은 알아서.... 나중에 던전왕도 10분정도 촬영해보고
같이 올려도 좋을거 같군요. 아래 영상은 10분 남짓한 시간동안 3번이나 팅겨나가는 겁니다. 끝자락 네모난 부분은
제 개인정보 대문에 가린겁니다.





 

이렇게 팅기는게 정상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리 권장사양 최소사양 따진다지만 이건 최소사양 이전에 게임이 안돌아가는
수준이라고 봐야 하지 않나 싶은데 말입니다.


팜플에서 이 문제를 알고 있었다면 진작 고쳤어야 했습니다. 담당자들이 아이폰을 쓰네 뭐네 하는데, 아무리봐도 헛소리같은게
5S를 써도 팅긴다는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즉 5s에서 조차 완전한 최적화를 못한 게임이란 소립니다.


이게 어떻게 앱스토어 심사를 통과했는지도 의심스러울 지경이죠....


이제 이 문제로 기분만 망치고 게임은 게임대로 못하는게 싫어서 이렇게 쓰고 끝내지만 (폰 및 아이튠즈 도큐먼트 다 삭제)
우리나라 유저들이 "나만 되면 다른 사람은 안되든 말든" 이라는 이런 마인드부터 고치지 않으면
게임회사로부터 뒤통수 쳐맞는걸 반복할겁니다. 저쪽에서 볼 때는 그냥 호구잖아요 -_-;


공식 커뮤니티에서 제일 많이 들은말이 "폰 바꾸거나 공기계 사거나 애뮬까세요" (....)

왜 유저가 멀쩡한 폰 놔두고 그깟 게임 하나때문에 추가비용을 들이거나 추가의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하나요?

팜플 아니 팜통수에게 하고싶은 말은 이거 하나네요


"실력도 안되고 유지보수할 능력 안되면 그냥 iOS판 개발 하지 마"

 

 


1 2 3 4 5 6 7 8 9 10 다음